[KNT한국뉴스타임] 광명시는 9월 11일까지 ‘광명시 CM송 공모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CM송 공모전은 시민 불편사항 개선 및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광명시 시정발전 아이디어 대회에서 공무원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로 시민이 직접 제작한 CM송으로 광명시 정책을 시민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홍보하고자 실시한다.
CM송은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 광명시 시정방침과 △시민참여·자치분권 도시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일자리 있는 경제 도시 △평생학습·돌봄 도시 △꿈꾸는 문화·예술 도시 5대 시정목표를 내용으로 1개 이상의 음정 악기(건반, 기타 등)를 사용해 30초 내외로 대중음악 형식(보컬 또는 랩 포함)으로 제작하면 된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을 두지 않으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참가신청서, 음원, 악보를 9월 1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수상자를 선정해 9월 23일 광명시청 누리집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최우수는 200만 원, 우수상은 50만 원, 장려상은 25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광명시청 홍보담당관 온라인 소통팀(02-2680-2067)으로 전화하면 된다.
이번 사업을 추진한 홍보담당관 관계자는 “시민이 만든 CM송을 통해 시민이 시정철학을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웃음과 감동을 주는 시정홍보 CM송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