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춘천시, 4분기 공직자 정책 아카데미 개최…유연한 대화법 및 소통 능력 향상

30일 오후 2시 춘천시청 대회의실 춘천시 전 직원 대상 4분기 공직자 정책 아카데미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춘천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4분기 공직자 정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날 특강은 언어 연금술사로 화제를 모으는 유영만 교수의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인간지성_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시 직원들이 내부 소통뿐 아니라 민원인과도 대화에서도 공감과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영만 교수는 플로리다주립대학교에서 교육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어쩌다 어른, 강연 100℃ 등 방송에 출연했고 언어를 디자인하라, 끈기보다 끊기 등 다수 도서도 저술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대 흐름에 맞는 맞춤형 명사를 초청하여 내부 만족도를 제고하고 내부 만족이 시민에게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에 따르면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진행한 공직자 정책 아카데미를 통해 직원 1,349명이 강연을 들었다.

1분기는 민승규 전 농촌진흥청장 특강 및 뮤지컬 인문학 특강, 2분기는 박병원 안민정책포럼 이사장 초청특강 및 장애인식개선교육으로 진행됐다.

3분기는 명사 특강으로 김황식 전 국무총리를 초청해 ‘나의 공직생활, 경험과 당부’를 주제로 펼쳐졌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