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광명시는 코로나19 극복 일자리 살리기 언택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 취업성공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특강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관내 청년층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강사와 교육생 간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했다.
특강은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16일 하루 세 시간씩 이틀에 걸쳐 공기업 채용동향, 블라인드 채용 및 면접 준비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는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동안 1:1 개인별 자기소개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박00씨는 “평소 공기업 취업이 목표였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막막했다”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원하는 공기업에 꼭 취업하고 싶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말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변화된 취업시장의 상황을 반영해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일자리센터는 오는 8월 청년층을 위한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 9월 특성화고를 위한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운영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별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