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합동 워크숍 성료

‘더 나은 복지공동체를 향해 함께 걷는 한 걸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일 양평 더힐하우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함께 걷는 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대표협의체부터 실무협의체, 실무분과에 이르기까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2024년의 미션과 핵심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모니터링, △2024년 실무분과별 공동사업 운영 계획 수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션 및 핵심가치 수립 원탁 토론회 △소통·의견 나눔 등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위원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영역의 위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며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 사회보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밝혔다.

유병선 민간위원장은 “남양주시의 민-관 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워크숍은 협의체의 사명을 확인하고 가치를 공유하는 등 남양주시 민-관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민관 사회보장 아카데미, 찾아가는 시민복지학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컨설팅 등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