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 공정구매플랫폼 ‘지지비즈’(GG-BIZ)가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발전 방향 모색에 나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9월 8일부터 일주일간 지지비즈 수요기관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26개 경기도 부서 및 기관 담당자가 설문에 응했다. 가장 먼저 지지비즈 이용 경험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 중 76.9%가 지지비즈 구매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내 원하는 정보나 물품을 쉽게 찾을 수 있었는가’라는 질문에는 5점 만점에 평균 3.81점을 기록했고, 지지비즈 누적 이용 횟수에 대한 질문에는 ‘2~3회’라는 질문이 42.3%로 가장 많았다. 또한 올해는 서비스 편의성을 위해 검색 기능, 카테고리 분류, 결제·배송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는데 이용 편리성이 평균 3.77점을 기록해 기능 개선 효과를 일부 확인했다.
다만 이용자들은 긴 배송 기간에 대한 불만 혹은 제작 서비스 이용 불편, 물품 상세 페이지 설명 부족 등의 개선 사항도 제기했다.
지지비즈(GG-BIZ)는 경기도형 소모성 자재(MRO)몰로 경기도와 31개 시군 등의 구매 담당자가 편리하게 소모성 자재를 구매함과 동시에 도내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해 4월 구축됐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된 불편 사항에 대해 개선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보다 구체적인 이용 매뉴얼을 제작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