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 2023년 포천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는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2회 포천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실무분과의 사업경과 상황 및 변경안의 심의와 ‘23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이행점검 모니터링 결과 보고 및 심의 등으로 진행됐다.

박동화 민간위원장은 “대표협의체 위원분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포천시 지역회의 보장 증진을 위해 노력해달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실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나눔과 배려가 이루어진 함께하는 복지포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민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복지 정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의 대표적인 기구다.

또한,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논의하는 역할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