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동고동락(同go同knock)'나들이 진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7일 남양주시 임대 아파트에 신규 전입한 1인 가구 80명과 '동고동락同go同knock)'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노인 및 중장년 1인 가구의 우울 예방 및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동고동락同go同knock)'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참여자들은 파주 임진각 평화 곤돌라 탑승 및 꽃재 체험농원 방문, 염색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나들이에서 리더 역할을 한 참여자는 “반장들끼리 회의를 통해 나들이 장소를 정하고 어디 가서 무엇을 할지 우리가 직접 정해서 더 의미가 있었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보니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여자는 “곤돌라를 처음으로 타봤는데 스릴도 있고, 이웃들과 단풍놀이를 하니 청춘으로 돌아간 것 같다.”라고 전했다.

김기수 센터장은 “가을 나들이를 통해 참여자분들께서 힐링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나들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3년 기획사업인 지역 복지자원을 활용한 주민 마음 건강 지원체계 구축사업'마음충전소'의 지원으로 추진됐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