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춘천도시공사는 17일 춘천도시공사 3층 시민단체행사공연장에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CCM)의 도입을 선포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 인증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홍영 춘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고객중심 경영방침 전파와 더불어 소비자중심경영의 도입을 선언하며 소비자중심경영 체계 구축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에 정종욱 기획감사부장을 임명했다.
홍 사장은 “춘천도시공사 임직원은 고객중심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시민 행복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든 일은 시민의 시각에서 판단하고 처리하며 적극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겠다” 라고 말하며 고객중심경영 의지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 이어 소비자중심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향후 2024년 하반기 CCM 인증 획득을 목표로 △CCM 실무협의체, 운영위원회 등 고객 관련 협의체 확대운영 △VOC 분석 모니터링 강화 △임직원 대상 CCM 및 CS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