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춘천시는 10월 6일 시청 지하1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정보화 사업 추진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시 지능 정보화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수립된 천시 지능정보화 종합계획은 민선8기 시정목표를 반영해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개년 간의 정보화 비전을 제시하는 중장기 계획으로, 국가정보화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한 정보화 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수립됐다.
춘천시 민선8기 시정 운영 계획 등 주요 계획의 미래비전 및 목표와 핵심 가치, 전략 방향을 고려해 ‘지능형 신기술로 도약하는 미래 성공도시 춘천’이라는 정보화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정보화 수요조사를 통해 도출된 핵심 주제들을 기초로 춘천시 정보화 비전 달성을 위해 ▲지능형 미래 행정도시 ▲디지털 지역 활력 첨단도시 ▲지속가능 청정도시 ▲스마트 맞춤형 행복 도시의 4대 추진전략과 27개 추진과제를 도출했다.
이번 용역 결과와 최종보고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시는 최종적으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연도별 시행계획을 마련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정보화 정책을 추진하고,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