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수도 요금 300원 할인 혜택 방법 참 쉽죠?”
춘천시가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 신청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는 춘천시 알림톡(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수용가 정보, 상·하수도 및 지하수 요금, 전달 납부 결과, 자동 납부 정보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지난 2018년 3월 도입했다.
현재 수도요금 자동 이체를 할 경우 150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 여기에 더해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를 신청하면 수도 요금 150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의 장점은 체납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고지서 인쇄를 위한 종이 절약과 예산 절감이다.
특히 대략 일주일 정도 걸리는 송달 기간을 줄여 시민들이 더 신속하게 수도 요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종이 고지서의 취약한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같은 이유로 시는 검침원을 통한 홍보와 춘천시 소식지에 게재 등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의 홍보 및 가입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고지 서비스 이용 방법은 춘천시 상하수도 요금 전용 웹사이트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다음 달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도 요금 납부에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한편 시에 따르면 8월 기준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고지 신청 건수는 3,368건이다.
2022년 12월말 기준 2,867건 대비 약 500건이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