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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군, 청평여울시장 동행축제로 큰 호응 얻어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은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특성화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청평여울시장 동행축제에 3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청평여울시장은 올해 중기부 특성화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에 나서는 등 문화관광형 및 디지털 전통시장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청평여울시장은 방문 고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동행축제 ‘추억만들기 가을여행’을 지난 3일 개최해 기존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 등이 가득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청소년들의 태권도 시범을 비롯해 마을이장의 마술쇼, 12팀이 참여한 동아리 경연대회, 신메뉴 먹을거리 5종 시식회와 가족사랑 느린 엽서쓰기 등 체험프로그램 3종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경기관광공사 작은 축제사업으로 동시에 열린 ‘청막골 축제’는 건강과 환경보호 ESG 실천 유소년 플로킹, 어린이 캐리커처 그리기, 거리 버스킹, 축제 이용고객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돼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청평여울시장 육성사업단은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함께하는 대박나는 동행축제’와 맞물려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을 널리 알리고 시장을 찾는 고객에게 만족과 행복을 드리고자 기획했다”고 전했다.

청평여울시장 이태규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에 대한 각종 지원사업으로 시장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며 “3년 전, 경기공유마켓을 시작으로 경기도형 혁신시장 지원 및 첫걸음시장 육성 사업 등의 지원에 힘입어 점포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청평여울시장과 더불어 가평잣고을시장, 설악눈메골시장 등 관내 3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축제를 계기로 고객과 가까워지고 시장을 널리 알리는 등 전통시장이 중심이 되어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정감이 넘치고 활력을 불어넣는 전통시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상인들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평?가평?설악 전통시장은 중기부 특성화 육성사업 및 경기도 시장매니저 지원 사업에 모두 선정돼 국?도비 16억 원을 확보하는 등 올해 신설된 가평군 소상공인지원과의 시장관리팀이 관내 전통시장 상인회와 원팀을 이뤄 성과를 내면서 민?관 상생의 모범사례라는 호평을 듣고 있다.

관내 전통시장 개장일은 가평읍 0?5일, 설악은 1?6일, 청평은 2?7일 등 5일 간격으로 각각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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