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춘천시,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 신청률 6.9% 수준

지능형(스마트) 고지, 문자 등 통해 요금·납부 결과 등 안내…2018년 도입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춘천시가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 신청 독려에 나서고 있다.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는 춘천시 알림톡(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수용가 정보, 상·하수도 및 지하수 요금, 전달 납부 결과, 자동 납부 정보 등을 안내해 준다.

지난 2018년 3월 도입했으며, 체납을 사전에 방지하고 종이 절약 및 예산 절감의 효과를 내고 있다.

또한 대략 일주일 정도 걸리는 송달 기간을 줄여 시민들이 더 신속하게 수도 요금 고지를 받을 수 있고, 종이 고지서의 취약한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해결하여 안전한 납부를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수도 요금을 150원 할인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8월 2일 기준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 신청 건수는 수도전(상수도의 물을 따라 쓰게 만든 장치) 4만7,357개 대비 6.9%인 3,310건에 불과하다.

스마트 고지 서비스 이용 방법은 춘천시 상하수도 요금 전용 웹사이트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다음 달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도 요금 납부에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수도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 시행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