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최춘식 국회의원, “21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 행안위 배정”

각종 중첩규제 해결로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과 주민복지 향상 기대
미래통합당 최춘식 국회의원(포천시.가평군)721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로 행정안전위원회를 배정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위원회는 행정안전부, 경찰청, 소방청,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인사혁신처 등을 소관하는 상임위원회이다. 특히 지방행정과 민생치안, 국민안전, 공정선거관리 등 주요 사안들을 다루는 상임위인만큼 여당과 야당의 협치와 타협이 매우 중요한 상임위원회이다.

이번 최 의원의 행정안전위원회 배정에는 경기도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방행정체계개편과 사회안전망 확충 및 공정한 선거제도의 확립 등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라는 원내대표단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춘식 의원의 행정안전위원회 배정에 따라 각종 중첩규제로 지역개발이 정체된 접경지역인 포천, 가평지역에 지방 재정 불균형 문제 등을 해소하여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과 주민 복지 향상 등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최춘식 국회의원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말 그대로 국민의 안전과 행정을 아우르는 곳 인만큼 여당과 야당이 협치를 통해 서로 존중하고 하나의 뜻을 모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며 여·야간의 협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최 의원은 행정안전위원회 활동 포부로국민의 안전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상임위인만큼 문제 제기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책 대안까지 제시하면서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 의원은현재 포천, 가평지역은 각종 중첩규제로 인해 지역개발이 둔화되고 지역 경제가 침체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현행 제도를 개선하고 정책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