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찾아가는 어린이 치아건강체험교실’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5월부터 11월까지 참여기관 모집을 통해 선정된 30개 어린이집·유치원 아동 98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치아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치아의 소중함 인지 및 예방법 습득 기회를 제공해 올바른 구강 생활 습관 형성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아이들의 주 생활터인 어린이집·유치원에서 만 5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구강검진, 불소도포 등의 예방 진료, 덴티폼을 활용한 올바른 잇솔질 실습 등 체험 위주의 구강 보건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동부보건센터는 구강검진 후 개인별 검진 결과 안내문을 배부해 치과 방문 및 조기 치료를 유도하고, 가정에서도 올바른 칫솔질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구강 위생용품을 제공한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만 5세는 영구치가 자라나기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구강건강의 소중함을 알고 올바른 구강 관리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화도읍, 수동면, 호평동, 평내동 지역을 관할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어린이 치아건강체험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