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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살고 싶고 찾고 싶은 우리동네 브랜딩 사업 추진, 지역 활력 기대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춘천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 사업은 지역 고유자원을 활용하여 살고 싶고, 방문하고 싶은 경쟁력 있는 생활권을 만드는 사업이다.

첫해 특별교부세 3억 원이 지원되며, 2년 차에도 지역만의 특색과 경쟁력을 갖춘 브랜딩이 안착될 수 있도록 사업비가 추가로 지원된다.

시는 ‘영감의 물길이 흐르는 도심 속 로컬 작업장, 약사천’이라는 주제로 춘천의 원형과 고유한 생활양식이 잘 보존되어 있는 원도심 지역인 약사천 마을 일원에 새로운 활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도시재생사업 등 정책사업으로 조성된 공간 인프라를 활용하여 춘천의 고유성이 담긴 제품들을 주민들이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로컬 작업장’ 조성과 문화 기획자와 주민 예술가가 만나 지역 브랜딩 자원을 활용하여 로컬 콘텐츠 개발 등이 주요 내용이다.

시 관계자는 “로컬브랜딩사업을 통해 시는 생활인구 유입과 청년 창업자,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 등으로 지역의 활력과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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