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방부장관, 말레이시아 방문

FA-50 최종계약식, 방산전시회 참석 통해 양국 방산협력 확대 기반 마련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2023년 5월22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 전시회’ ( LIMA : The Langkawi International Maritime and Aerospace Exhibition ) 에 참석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 전시회’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방산전시회 중 하나로,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30여 개국 600여 업체와 UAE,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8개국 국방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종섭 장관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 한-말레이시아 국방장관회담을 갖고, ? 말레이시아 국무총리를 예방하여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종섭 장관은 FA-50 최종계약식*에 참석하여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 강화에 대한 우리 정부의 확고한 지원과 협력 의지를 표명하고,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방산업체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말레이시아에 대한 FA-50 수출은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이 본격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우리 군은 이번 행사에서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해군 최신예 상륙함인 ‘노적봉함’의 전시를 통해 우리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방산협력 확대를 위한 국제적 기반을 탄탄히 다질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