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춘천시,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 신청률 6.7% 수준…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지능형(스마트) 고지, 문자 등 통해 요금·납부 결과 등 안내…2018년 도입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춘천시가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 신청 독려에 나서고 있다.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는 춘천시 알림톡(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수용가 정보, 상·하수도 및 지하수 요금, 전달 납부 결과, 자동 납부 정보 등을 안내해 준다.

지난 2018년 3월 도입했으며, 체납을 사전에 방지하고 종이 절약 및 예산 절감의 효과를 내고 있다.

특히 대략 일주일 정도 걸리는 송달 기간을 줄여 시민들이 더 신속하게 수도 요금을 받을 수 있고, 종이 고지서의 취약한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해결하여 안전한 납부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수도 요금을 150원 할인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5월 기준 수도 요금 지능형(스마트) 고지 신청 건수는 수도전(상수도의 물을 따라 쓰게 만든 장치) 4만6,806개 대비 6.7%인 3,134건에 불과하다.

이에 시는 검침원을 통한 홍보에 나서는 한편 가입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스마트 고지 서비스 이용 방법은 춘천시 수도 요금 누리집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다음 달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도 요금 납부에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지능형(스마트) 고지 신청률을 올해말까지 30%로 끌어 올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상·하수도 요금 인상을 유예하고 있다.

현재 요금은 가정용 기준 월 사용량 1~10㎥일 경우 ㎥당 380원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