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산림청, 국민과 함께 할 산림과학기술의 미래를 그리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과학연구 100년 비전 추진전략 수립 워크숍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미래 산림과학기술과 산림정책을 선도하기 위한 산림과학연구 100년 비전 추진전략을 수립하고자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5월 17일과 18일 이틀간 강원도 춘천시 일원에서 제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은 2022년 ?산림과학연구 100년?을 기념하여 “2050 국립산림과학원, 숲과 과학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습니다.”라는 비전과 6대 목표를 수립한 바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산림과학 연구개발 추진전략을 올해 9월에 열릴 ?산림과학주간(Week)?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전략 수립을 위하여 분야별 전문가 17인으로 구성된 특별 전담(TF)팀을 4월 말에 구성·발족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미래 사회가 기대하는 산림의 가치와 기능에 대해 구상하며, 이에 따른 국립산림과학원의 바람직한 미래 모습과 역할에 대하여 토론했다. 또한, 이를 구현하기 위한 장기적인 산림과학 연구개발 추진전략에 포함할 연구 분야를 검토하며, 대내?외 의견 수렴을 위한 소통과 협력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워크숍을 주관한 국립산림과학원 유리화 산림정책연구과장은 “모든 국민이 산림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숲과 과학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미래 산림과학연구 추진계획 수립에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