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춘천교육지원청 춘천한샘고등학교 바이오코스메틱과·뷰티패션과·디자인콘텐츠과 재학생 및 교사 등 60여 명은 매월 2~3회 학교 인근 복지관과 신북읍 및 군부대에서 전공 역량을 살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바이오코스메틱과는 바이오 및 화장품 관련 다양한 실험·실습으로 배운 실무내용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천향동아리”는 31일 소양강댐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모시고 본교 실습실에서 천연비누와 화장품을 함께 만들며 말동무를 해드린다.
“동행동아리”는 10일 소양강댐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발 마사지와 네일아트를 해드리고, 함께 칠교를 하며 말벗이 되어 드린다.
또한, “동행동아리”는 스승의 날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한 ‘사제동행 제빵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빵을 만들어 선생님께 드리고 일부는 복지관에 후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패션과 “뷰티한걸음 4(사)부작 동아리”는 4월 27일 학교 실습실을 이용하여 복지관 어르신들께 펌, 염색, 샴푸, 스타일링 시술을 해드리는 봉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30일에는 군부대에서 군인에게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6월 24일에는 신북읍 샘밭 장터에서 지역주민 대상으로 패션타투와 페이스페인팅 체험 행사를 운영하기도 한다.
디자인콘텐츠과 “따수미 동아리”는 신북읍 내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일손을 돕고 말동무를 해드리며, 전공을 살린 재능기부를 통해 집을 아름답게 꾸미고 주거환경을 개선해 드리는 봉사를 하고 있다.
한세훈 교장은 “특성화고등학교 전공 학과별 실습으로 배워 익힌 내용을 지역사회는 물론 어르신들과 나눌 수 있어 뿌듯하고,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계속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