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가평군은 관내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생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7월 31일까지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신청 받는다.
지원 자격은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생(휴학생 포함)으로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경기도에 2019. 6. 22. 이전부터 현재까지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한다.
졸업생은 대학 졸업(수료) 후 5년, 대학원 졸업(수료) 후 2년 까지 미 취업한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내용은 한국장학재단에서 2010년 2학기 이후 대출받은 학자금(등록금, 생활비)의 2020년 1~6월(상반기) 동안 발생한 대출이자이며, 신청은 경기도청 접수센터(http://apply.gg.go.kr)에서 온라인신청 혹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신청도 가능하다.
군은 코로나19 사태로 고용위기가 현실화된 상황에서, 경기도의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대학(원)생들의 학자금 대출이자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 자격이 있는 군민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
신청결과는 2020년 11월 초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 대출 건별로 대출이자를 계산하여 대출계좌 원리금에서 상환된다. 다만, 이자지급 당시 대출금이 전액 상환된 대출 건이거나 다른 방법으로 대출이자를 중복지원 받는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상세한 사항은 가평군청 홈페이지(http://www.gp.go.kr)의 ‘2020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알림’글 또는 경기도청 홈페이지(http://www.gg.go.kr ) 우측 상단의 ’2020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신청 접수’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120콜센터(031-120)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가평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