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제시하는 대한민국 유일 도자 전문 박람회 ‘경기도자페어(2023 G-Ceramic Fair)’를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시회 ‘더 메종(THE MASION)’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D홀 ‘더 메종’ 전시회에서 ‘경기도자페어 특별관’ 행사를 연다. ‘경기도자페어 특별관’은 오는 12월 서울 코엑스에서 동시 개최되는 ‘2023 경기도자페어&홈·테이블데코페어’의 사전 행사로 4월 ‘더 메종’, 6월 ‘부산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첫 사전 행사는 쓰임에 아름다움을 담은 ‘전시·판매관’과 다채로운 공예 문화를 선보이는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홍보관’ 등 2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전시·판매관’에는 ▲한스도예공방 ▲아정 서호석 ▲Deep Nature ▲예손도자기 ▲한기석 백자 ▲홍수희 도자기 ▲아리아 ▲노승철 도예작업실 ▲기억도자기 ▲장조림 포터리 ▲DYHM(딤) ▲세욱 세라믹 랩 ▲커먼플래닛 ▲가마지기 ▲규담 오규영 ▲키프 ▲고성도예 ▲자기소의봄 ▲해락도예 ▲그루 등 총 20개 요장(窯場)이 참여한다.
관람객들은 생활 도자부터, 전통 도자, 장신구, 오브제(objet) 등 일상 속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여러 도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도예 작가와의 소통을 통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개인의 취향과 가치에 어울리는 도자도 구입할 수 있다.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홍보관’에서는 센터 입주 창업자 6명과 ‘공예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된 공예가 3명의 독창적인 공예 신제품이 공개된다. 또한, 홍보관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국내 공예가의 전문적인 제작 기법을 담은 ‘공예 교육 영상’과 대학생이 모여 창의적인 공예 아이디어를 실제 작품으로 구현해내는 과정을 담은 ‘대학생 공예융합 캠프(공예메이커톤) 영상’ 등 센터의 다양한 활동과 그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재단 누리소통망 서비스(SNS)를 구독하면 재단 마스코트 ‘토야’의 굿즈를 증정하는 ‘홍보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흥식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전 행사는 ‘경기도자페어’의 규모와 개최 빈도를 확대해 도예인의 창작 활동과 매출 활성화를 돕고자 마련했다”라며 “홈·테이블데코페어와의 전략적 동시 개최로 한 공간에서 다양한 주거 생활 양식을 교감할 수 있는 장을 준비했으니 관람객들의 많은 방문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 번째 사전 행사인 ‘경기도자페어 특별관’은 오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부산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열리며, 본 행사인 ‘2023 경기도자페어&홈·테이블데코페어’는 오는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