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소흘도서관은 지난 15일 송우지구(대경중, 송우중, 갈월중) 중학생 학생회 30명을 대상으로 ‘리더를 변화시키는 행동의 힘-Action Leadership’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2023년 소흘도서관 리모델링 공사 휴관으로 인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소흘 소재 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소흘읍 소재 중학생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로서의 역할과 문제 해결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다.
인간관계 빙고, 밸런스 게임, 경청 그림 미션, 학생회 토의 활동 등을 진행했으며, 자기주도 참여형 활동으로 진행된 프로그램 과정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우중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타교 학생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됐고, 리더의 자질을 배우고, 앞으로 학생회를 운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영구 도서관정책과장은 “시립도서관과 학교도서관 협력을 통해 독서교육 생태계가 강화될 수 있도록 독서 활동 지원 등 청소년의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밀했다.
소흘도서관은 앞으로도 학부모 인문학 프로그램, 학생 진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시립도서관과 학교도서관 지원과 협력을 통해 발전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