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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소상공인 경영 고민, 해결 방법 찾아드려요

국민권익위 찾아가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내일부터 이틀간 동해시 북평민속시장 고객지원센터, 음성군 설성문화회관에서 지역주민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직접 국민권익위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국민권익위와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현장을 직접 찾아가 고충을 듣고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고충민원 해결서비스이다.

특히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신용회복위원회와 협업해 운영되며, 촘촘한 상담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업무, 금융업무를 담당하는 전문 상담관들이 현장에 배치된다.

이를 통해 최근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 등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해 현장에서 해결이 가능한 고충은 상담을 통해 안내하고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민원으로 접수해 해결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현장에서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결하기 위해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방문하는 동해시, 음성군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과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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