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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대한민국 술, K-콘텐츠 열풍타고 글로벌 시장 공략

우리 술 해외진출을 위한 ?K-Liquor 수출지원협의회? 본격 가동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국세청은 주류 무역수지가 심각한 상황에서 인프라 부족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고전하고 있는 전통주?중소주류제조업체를 위해 민?관 합동의 ?K-Liquor 수출지원협의회?를 4.11일 출범했다.

막걸리수출협의회 박성기 회장과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을 공동단장으로 하여 수출 선도기업, 주류 협회, 정부 부처는 물론,외식경영 전문가 백종원, 국산 위스키 개척자 김창수, 우리 술 문화원장 이화선 등 주류업계가 총출동하여 우리 술 수출지원에 나섰다.

?K-Liquor 수출지원협의회?는 앞으로 ①대한민국 술 브랜딩, ②상생의 주류 생태계 구축, ③주류제조 교육?기술 지원 강화, ④찾아가는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① 국세청, 농식품부, 한국주류산업협회 등과 협업하여 대한민국 술을 브랜딩(예, K-Liquor, K-SUUL)하고, 상표 등록을 추진할 예정이다.

② 주류 대기업의 수출 노하우와 인프라를 전통주?중소기업에 전수?지원하는 상생 채널을 조성하고,'K-Liqour 포털'을 구축하여 여러 기관에 산재되어 있는 유용한 수출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한다.

③ 예비창업자?수출희망자를 위한 주류제조 아카데미 과정 및 국산 효모 개발?오크통 숙성 방법 등 기술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농식품부와 협업하여 해외 이슈?애로에 공동 대응 한다.

④ 애로가 많은 전통주 제조업체, 우리술 New Frontier(개척자)를 직접 찾아 현장의 숙원 규제개선 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간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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