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더불어민주당 김민철 국회의원(경기 의정부시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이 2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 클럽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한국인 대상’ 의정혁신지역공헌대상을 수상했다.
2023 자랑스러운한국인 대상 시상식조직위원회, 국회출입기자클럽, 대한방송뉴스, 시사뉴스저널 등에서 주최하고 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국회출입기자연합회, 데일리뉴스가 주관하는 이 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및 공직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일조해온 유능한 인물을 발굴 및 시상하는 행사이다.
김민철 의원은 제21대 전반기 행정안전위원회, 국회운영위원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발전과 국민의 민생과 안전,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 왔다.
김민철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낙후되고 소외된 경기 북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남은 임기 동안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빠르게 진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국회에서 공공임대 임차인 권익과 권리 향상, 전세사기방지대책 등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 우리 사회에 소외되는 사람이 없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지전국공통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