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시민의정감시단 평가“2022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단독 선정

‘서울Watch’로부터 높은 수준의 질의와 정책 제안 평가받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송도호)는 시민단체 네트워크 조직인 ‘서울Watch(시민의정감시단)’가 지난 27일 14시, 서울특별시의회 제2회의실에서 주최한 ‘2022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임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 상임위원회’로 단독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 ‘2022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맞아 서울Watch가 공개 모집한 서울시민 138명의 ‘시민의정감시단’을 활용하여 서울특별시의회 10개 상임위원회와 소속 의원(상임위원장 제외)을 대상으로 영상회의록 및 속기록 등을 일일이 모니터링하고 평가?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그 수상의 의미가 남다르다.

‘우수 상임위원회’로 선정된 ‘도시안전건설위원회’는 이태원 참사, 강남 폭우피해 등 서울의 시설물들의 안전 문제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한편, 위원회 내에서 정쟁 없이 예산 낭비 지적 등 시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질의와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시민의정감시단’으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도시안전건설위원회를 대표하여 수상한 송도호 위원장은, “여러 상임위 중 우리 위원회가 우수위원회로 선정된 것에 대해 너무나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이는 우리 위원회 위원들이 시민을 대표하여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예리한 감사와 합리적 정책대안들을 통해 함께 만들어낸 소중한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오늘의 수상을 계기로 서울시민들이 항상 지켜보고 있음을 잊지 않고, 서울시민의 생활이 더욱 윤택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을 주최한 ‘서울Watch’는 서울시민의 주권 확장과 더 나은 서울을 위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녹색교통운동, 서울환경운동연합,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함께하는 시민행동 등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창립한 네크워크 조직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