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가족 면 마스크 만들기 활동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최근 강화된 수도권 방역조치에 따른 공공분야 시설 운영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무더위로 인해 기존 마스크 착용을 힘들어 하는 청소년과 가족들을 위한 필터교체용 면 마스크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가족 면 마스크 만들기 재료는 사전에 우편 발송을 통해 청소년 각 가정에 전달되었으며, 만드는 과정은 지도자들이 동영상을 촬영하여 유튜브와 밴드에 사전 공유하여 청소년들의 참여와 이해도를 높였으며, 카카오톡 라이브 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활동 시작 초반 바느질을 힘들어하거나, 겉감과 안감을 혼동하는 청소년, 크기 조절에 실패하는 청소년 등이 있었으나 포기하지 않고 모두 완성하였으며, 자신이 만든 마스크를 착용하고 찍은 인증샷을 통해 서로의 성공을 축하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최근 강화된 방역조치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 시기에 꼭 필요한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보고 가족에게 선물함으로써 가족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개인 방역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의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