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방학 기간 돌봄 지원을 위한 ‘겨울 계절 학교’ 운영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10일까지 2주간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14명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돌봄 프로그램 ‘겨울 계절 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장애 아동·청소년이 또래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요리, 원예, 공예 활동을 비롯해 마트 물건 구입 활동, 손 씻기 등 일상생활 및 자기 결정 훈련으로 자립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 동안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 같이 빵도 만들고, 마트에 가서 물건도 직접 구매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라며 “다음 계절 학교에도 참여해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장애 학생의 부모는 “추운 겨울 동안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지 않고 외부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오픈 채팅방을 통해 자녀의 활동 모습을 공유해 주시며 보호자들과의 소통에 힘써 주셔서 정말 고마웠다.”라고 말했다.

공상길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의 양육 및 교육 부담을 줄이고, 장애 아동·청소년이 겨울 방학을 건강하고 보람 있게 지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방학 동안 아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