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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완주의원 , “ 디도스 공격 막아준다더니 정작 디도스 표적 된 LG 유플러스 ”

박완주 의원 “ 기간통신사업자에 대한 침해사고로 실질적으로 국민들이 피해와 불편을 감당하는 입장에서 정보보호조치 등 강제화와 실질적 의무 이행하도록 제도개선해야 ”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완주 의원 ( 충남 천안을 ·3 선 ) 이 “LGU+ 의 정보보호 투자액이나 전담인력이 타통신사의 1/4 수준에 그쳐 피해가 되풀이되고 있다 .” 라면서 기간통신사업자의 적극 대응을 촉구했다 .

지난 1 월 29 일과 2 월 4 일에 총 5 차례 걸쳐 디도스로 추정되는 공격으로 약 2 시간동안 접속장애로 LG 유플러스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 이번에 이루어진 디도스로 추정되는 공격은 기간통신사업자를 상대로 이루어진 초유의 사태이다 .

기간통신사업자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디도스 공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공격을 차단해주는 유료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도스로 추정되는 공격을 받은 것이다 .

박완주 의원이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받은 자료에 의하면 최근 3 년간 디도스로 인한 피해 접수는 총 458 건으로 평균 152 건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 그러나 정보통신망법 제 48 조의 4 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나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에 신고접수 의무는 있으나 사고대응 , 재발방지조치 등에 대책을 권고하고 있다 .

박완주의원은 “ 최근 디도스나 해킹 피해 사례가 되풀이 되고 있음에도 소관부처인 과기정통부가 적극적 대응에 나서지 않고 있다 .” 라고 지적하며 , “ 과기정통부는 철저한 진상 조사결과에 따른 신속한 피해대응에 나서야 한다 .” 라고 촉구했다 .

이어 박의원은 “ 기간통신사업자의 침해사고로 인하여 실질적으로 국민들의 피해와 불편을 감당하는 만큼 정보보호조치 등 강제화와 실질적 의무를 이행하도록 제도 개선해야 한다 .” 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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