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2020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선발 시민 설문조사 실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2020년 친절공무원 선발을 위한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5월 31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시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업소 내 민원실에 설치된 칭찬 엽서함 등을 통해 시민의 추천을 받은 직원 중 상위 5명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총 80건의 친절공무원 추천사례 중 대상자가 명확하지 않거나 내용이 불분명한 사례를 제외 후 추천대상자 27명을 친절공무원 후보자로 선정했다.

이어, 오는 20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시민 설문을 통해 상위 5명을 가린 후 양주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2명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이성호 시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해 선정하는 이번 친절공무원은 어느 때보다 더 뜻깊은 의미를 가지게 될 것”이라며 “시민 중심의 감동 민원서비스 향상과 업무 추진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는 친절공무원 선발 기간 외에도 상시 친절사례를 접수받는 등 조직 내 친절 실천 분위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민원봉사과 민원행정팀(☎031-8082-531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