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소병훈 국회 농해수위원장, 더불어민주당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소병훈 위원장, 식량위기 대응 등 국가 문제부터 광주시 지역 현안까지 꼼꼼히 챙겨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경기 광주시 갑)이 2022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022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 민생국감 정책국감 국민국감을 선도해 유능한 민주당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보여줬다”고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이유를 밝혔다.

소병훈 위원장은 2022년 국회 농해수위 국정감사에서 안정된 진행은 물론 주요 현안의 본질을 꿰뚫는 송곳 질의와 대안 제시로 눈길을 끌었다. 소 위원장은 ▲우리나라 주요 곡물의 식량자급률이 낮은 것을 지적하며 식량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논타작물 재배지원사업 확대와 함께 농식품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주문했다. 또한, ▲윤석열 정부에서 운영하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대응 관계부처 TF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비판하고 해당 관계부처TF를 국무총리 주재 장관회의로 격상할 것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국민선호도가 높은 과일, 화훼의 국산화율이 저조한 것을 국민들께 알리며, 현재의 종자 식민지 상황에 농촌진흥청,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등 유관기관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이외에도 소병훈 위원장은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해양에너지 확대, ▲해양쓰레기 실태 전수조사 제안 및 수거관련 예산 확대, ▲새정부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에 따른 농해수위 소관 기관들의 일률적인 인력 감축에 대한 지적 등 농해수위와 관련해 폭넓은 의제를 다뤘다.

또한, 소병훈 위원장은 국정감사에서 광주시 지역 현안도 꼼꼼히 챙겨 눈길을 끌었다. ▲경기도 광주에 대한 산림청 산사태원인조사단 원인 조사 촉구, ▲중대물빛공원(홍중저수지) 사고지역 홍수방지시설 설치 및 저수지 수질 개선, ▲광주시 산림 노후 산불무인카메라 관리 요청, ▲광주시민이 즐길 수 있는 숲길 확대 등 광주시 지역구 현안에 총력을 기울였다.

소병훈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의 권위 있는 상인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응원해 주신 광주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주시 발전과 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