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국민건강보험공단, 2020년 통합돌봄사업 업무 협약식 및 간담회 개최


[KNT남양주뉴스타임]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지사장 이재영)는 지난 3일‘2020년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노인 가구)’의 전략적 진행체계를 마련하기 위하여 업무 협약식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는 지역사회 고유한 특성과 문화를 융합할 수 있는 통합돌봄사업 추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복지와 건강 영역의 자원을 공유을 통한 신규 자원 개발을 약속했다.

또한 협약식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지역사회통합돌봄추진반 선도사업관리부의 담당자들이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단체와의 네트워크 형성 ?시와 건강보험공단 사이의 효율적 의사소통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전달과정 활성화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들에 대한 체계적인 확인 및 지원 ?남양주시의 통합돌봄 모델 개발 등에 대해 보다 다면적으로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와 건강보험공단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이 마을 속에서 유기적인 결합을 이끌어내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삶의 터전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저출산과 고령화라는 위기가 특정 국가를 넘어 전 세계적인 추세가 된 상황에서 돌봄, 복지, 보건 및 의료, 주거 등의 영역에서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