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 마을건강센터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걷기프로그램 ‘워킹(Walk King)’ 참여자를 모집한다.
워킹(Walk King) 프로그램은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생활 속에서 개인적 자발적 걷기를 통해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들에게 올바른 걷기 자세 및 스트레칭 교육 후, 3개월 동안 개인의 생활패턴에 맞는 목표 달성(주 5만보 이상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주기적 모니터링 및 건강 상담을 통한 피드백(월 1회) 등을 진행하여 대상자들의 꾸준한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도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의정부시 4개 권역 마을건강센터 각 25명씩 총 100명으로, 6월 8일부터 19일까지 방문 및 전화로 접수 받으며 기본적인 건강검사(혈압, 혈당 등) 및 체성분 검사를 프로그램 시작 전과 중간, 그리고 끝난 후에 진행할 예정이다.
주어지는 목표를 달성하신 분들에게는 소정의 성공물품을 증정하며, 총 3개월간의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권역형 마을건강센터에서 지속적인 건강 상담 및 건강검사(혈압, 혈당, 빈혈, 고지혈증, 체성분 검사 등)를 받을 수 있다.
신흥선 건강증진과장은 “권역형 마을건강센터에서 만성질환의 예방 및 건강생활실천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의정부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