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청소년 스스로 시정운영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관련 시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권익향상을 위한 ‘제20기 안산시 차세대위원회’의 신규위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15명 이내로, 학교 개학 일정이 연기되면서 청소년들에게 차세대위원회를 알리고 모집하는 데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적정 인원 모집 시까지 지속적으로 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공개 모집과 학교(시설) 추천을 받아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제20기 차세대위원들은 1년 동안 회의 및 토론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제시 및 평가 활동을 하게 되며 각종 청소년 행사 및 캠페인 등에 참여하게 된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온라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나, 상황이 진정되면 대면활동도 할 계획이다.
지난 19기 안산시 차세대위원회는 대부도 베르아델 승마클럽에서 진행된 워크숍을 비롯해 관내 청소년자치참여기구 연합 교류활동, 청소년정책토론회 등을 기획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정책 참여 활동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안산시 교육청소년과(031-481-2217)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