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2022년 장인 후보자 접수 시작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은 지역의 전통기술자 및 숙련기술자 중 우수한 사람을 장인(匠人)으로 선정하여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전통문화 계승 및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2022년 가평군 장인’을 발굴해 선정한다.

가평군 장인은 동일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한 가평 거주 기술자 중 전통·숙련기술의 지위를 향상시키고 사회기여도가 뛰어난 인물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장인선정 심사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2021년도에 선정된 장인 2명을 포함해 총 8명의 장인을 발굴했다.

선정인원은 2명 이내이며, 신청분야는 전통기술분야(건축, 음악, 무용, 공예, 놀이 등 7개 분야), 숙련기술분야(생산·제조 및 서비스 분야 등 90개 분야) 97개 분야이다. 접수기간은 9월 8일부터 10월 4일까지이며,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 실시 후 장인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처는 가평군청 일자리경제과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이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 접수 서류는 가평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가평군 장인에게는 장인증서 및 명패 수여와 함께 매월 20만원씩 2년간 기술장려금이 지급되며, 품평회 및 홍보 직판행사에도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우리 사회가 전통 및 숙련기술자를 우대하고 지원하는 방안을 강화하고 계속하여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