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 등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 실시

경기도의회, 추석 앞두고 북수원?화서 전통시장 방문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장경기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파악하기위해 찾아가는 현장도의회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염종현 의장을 대신해서 남경순 부의장과 김판수 부의장은 7일 오후 북수원시장과 화서시장을 각각 방문하여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와 정담회를 진행하고, 시장상인회 회장과 함께 올여름 태풍과 폭우로 인해 최근 농산물 가격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격려했다.

북수원시장 상인회와 진행된 정담회에서는 아케이드 및 공중화장실 설치 등 수원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이 논의됐으며, 화서시장 상인회와 진행된 정담회에서는 공영주차장 건립 문제, 지역화폐 국비 예산 삭감에 따른 현장의견 수렴, 배달특급앱 접근성 향상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됐다.

이어 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에서는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농수산물, 과일, 생필품 등을 구입하고, 구입한 물품은 수원시 내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으로 전달했다.

김판수 부의장은 화서시장 상인회 정담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문제가 되고 있는 지역화폐, 배달특급, 주차장 문제 등을 시장상권진흥정책에 반영하여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남경순 부의장은 북수원시장 간담회에서 “상인회의 건의사항에 대해 도청 담당부서와 구체적으로 협의해 도의회가 필요한 지원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했으며, 또한 수원시청 담당자에게는 북수원시장 공중화장실 설치를 위해 조례 제정 등을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전통시장 방문 장보기 행사에는 남경순 부의장, 김판수 부의장을 비롯하여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 더불의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 황대호 의원, 고은정 의원, 이계삼 의회사무처장, 수원시 최상규 장안구청장,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박재양 경영기획본부장,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길관국 사업본부장, 북수원시장 상인회 심우현 회장, 화서시장 상인회 이영수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