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일동유치원,‘물이랑! 친구랑!’신나는 물놀이 행사 개최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 활동 개최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 진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교육지원청 일동유치원은 8일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물이랑! 친구랑!’물놀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유아들이 무더운 여름철을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며, 정서적 긴장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물놀이 활동을 하기 전에 각 학급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유아들은 안전한 물놀이 방법을 이해하고 친구들과 함께 준비운동을 마쳤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하여 유아들은 유치원에서 준비한 방수 마스크를 착용하였다. 또한, 물놀이 활동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물놀이 시 학급별로 담임교사와 학부모자원봉사자, 교육자원봉사자, 안전요원이 배치되었다.

물놀이 활동은 미니 수영장, 워터 슬라이드, 낚시놀이, 물총놀이로 안전하고 유아들의 발달에 맞는 흥미로운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유아들은 안전약속을 지키며 물놀이 활동을 신나게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물놀이를 즐겨보았다. 물놀이에 참여한 유아들은 “유치원 놀이터가 물놀이터로 변신해서 너무 좋아요. 물놀이를 하니 정말 시원해요.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고 물놀이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일동유치원 학부모회에서는 학부모 자원봉사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물놀이 행사에 학부모 자원봉사자는 유아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지원하였다. 행사를 지원한 학부모는 “이번 물놀이 활동 지원으로 선생님들의 노고를 알 수 있어서 뜻깊었어요. 아이들이 신나게 놀이하고 행복해하니 뿌듯하고 보람을 느꼈어요.”라고 높은 만족도를 표현하였다.

일동유치원 박순영 원장은 “그동안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물놀이 행사 및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수 없어 아쉬웠었는데 오늘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유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동반자로서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어 감사하고 모두가 함께 성장함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