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시,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기대, 7월13일까지 신청 가능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주민들의 예산편성 등 참여를 확대시키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달 25일부터 7월13일까지 진행되는 주민제안은 시에 제안하고자 하는 내용과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 등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안산시 홈페이지 예산공개시스템에 접속해 주민참여예산방 제안사업 공모 글쓰기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시청·구청·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제안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안산시청 기획예산과) 제출하면 된다.

대상사업은 동 단위 지역사업으로 ▲우리동네 생활주변 불편해소를 위한 지역 현안사업 ▲지역간 균형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한 지역 특색사업 ▲시 정책사업으로 공동체, 일자리창출, 문화체육, 주민복지, 도시환경 등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업 등이다.

다만 단순 민원성 제안, 국·도비 보조사업, 특정단체나 개인을 지원하는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시급성·가능성 등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최종적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인 만큼,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협치형 주민참여 예산제의 실현과 주민참여 예산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