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주요현안은 공감! 해결방안은 글쎄?..가평군수 예비후보 초청 토론회 성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지난 8일과 92차례 "2022 선택" 가평군수 예비후보 초청 토론회가 NGN뉴스 주관으로 가평역1939에서 오후6시부터 830분까지 150분간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 되었다.

81차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김경호, 이상현, 국민의힘 김춘배·박창석, 무소속 박범서 가평군수 예비 후보가 참석하였고 참석 예정이었던 국민의힘 신현배 후보는 개인 사정으로 불참하였다.

92차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송기욱, 국민의힘 김용기·서태원·양희석·오구환, 무소속 강태만 가평군수 예비 후보가 참석하였다.

1, 2차 토론회를 지켜 본 지역주민들은 각 후보들이 인식하는 가평군 주요현안에는 공감하지만 후보별로 제각각인 해결방안에서는 실행 가능성부분에서 전체적으로 글쎄?’는 반응이었다.

또한 토론보다는 일방적인 후보자 본인의 선거공약 전달만 있었다는 평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동시에 볼 수 없었던 가평군수 예비후보들을 실시간 생방송으로 접하면서 후보자의 소신있는 발표, 전달능력, 주요현안 이해력 등을 비교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토론회 공통 질의 가평군의 가장 큰 현안에 대해서 송기욱(민)·박범서(무)·김용기·양희석(국) 후보는 제2경춘국도 건설을 김경호(민) 후보는 인구소멸, 이상현(민) 후보는 양분된 민심, 김춘배·서태원(국) 후보는 좋은 일자리, 오구환(국) 후보는 상하수도 기반시설, 박창석(국)·강태만(무) 후보는 지역경제 소상공인 어려움을 선택하였다.

재정 자립도 해결 방안에 대해서는 이상현(민)·박창석·서태원·양희석(국) 후보는 예산정비 및 국책 또는 민간투자 유치, 김춘배·김용기(국)·박범서(무) 후보는 규제개혁, 김경호(민) 후보는 도로망 구축. 오구환(국) 후보는 레저시설 확보, 송기욱(민) 후보는 종합병원 유치, 강태만(무) 후보는 골프대회 유치를 통해 해결 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인구 감소 문제에 대해서는 김경호(민)·김춘배(국) 후보는 기반시설 및 도로망 구축, 이상현·송기욱(민)·김용기(국) 후보는 GTX-B노선 유치, 대성리광역버스 종점 가평읍이전 등 대중교통망 확충, 양희석· 서태원(국)·박범서(무) 후보는 청년층 좋은 일자리, 오구환(국) 후보는 친환경 기업유치, 박창석(국) 후보는 정부지원을 통한 재원 확보, 강태만(무) 후보는 군수권한 분산을 해야 한다고 하였다.

장사시설에 대해서는 후보자 모두 필요시설이라는 것에는 동의하나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단독형, 광역형, 장례비지원, 원점재검토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 하였다.

2경춘국도에 대해서는 송기욱·이상현(민)·김용기(국) 후보는 가평읍 구간 지중화 건설 추진, 김경호(민)·서태원·박창석·양희석(국)·박범서·강태만(무) 후보는 강원도 및 국토부와 협의하여 재검토, 김춘배 (국)후보는 기존 경춘국도 입체화 등 재정비, 오구환(국) 후보는 수동면 노선연결 등의 대안 협상 등을 주장하였다.

가평군수 예비후보 초청 토론회 전체 영상은 NGN NEWS 유튜브 체널에서 볼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