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 장애인복지기금 공모사업 6개 선정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하남시는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6개 공모사업을 선정하고 장애인복지기금 300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공모기간 동안 접수된 10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적정성·독창성·성실성·구체성 등을 심사해 6개 단체 6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장애인의 사회참여로 자립을 돕고 장애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지원한다. 장애인 일자리 사업개발,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 장애 없는 도시 조성사업, 발달장애인 및 고령 장애인 지원사업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단체와 사업명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하남시지부 ‘발달장애인 심리재활 프로그램’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 하남시지회 ‘하남시 무장애 지도북 제작 사업’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하남시지회 ‘2022 교통사고 예방 기초질서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하남시지회 ‘2022년 헬스키퍼(시각장애인안마사)배치사업’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하남시지회 ‘청각·언어장애 어르신 건강을 전(傳)하남 프로젝트’▲경기도장애인복지회 하남시지부 ‘꽃도 활짝 내 마음도 활짝’사업이다.

박종현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은 장애인복지기금으로 운영하는 공모사업인 만큼 독창적이고 다양한 사업으로 장애인의 자립지원과 복지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