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새학기 아웃리치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부터 29일까지 포천초등학교, 송우초등학교, 대경중학교, 송우중학교, 포천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등굣길 새학기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새학기 아웃리치는 학기 초에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 및 불안 등을 감소시켜 새학기 적응을 돕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관내 1,500여 명의 청소년들을 만나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전화1388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등 청소년상담 홍보활동도 겸했다.

아웃리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선생님들의 응원과 선물을 받아 발걸음이 가벼운 등굣길이 된 것 같아 기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후남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대인관계 형성의 어려움과 학교부적응 학생이 증가한 가운데 이번 아웃리치 활동이 관내 청소년들에게 선물이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웃리치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의 발굴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집단상담, 부모교육, 부모 또래상담, 솔리언 또래상담, 하모니교육(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의사소통교육, 인권교육, 안전체험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사업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청소년전화1388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