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제 42회 장애인의 날’ 기념 공모전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4월 20일, 제 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2022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 및 '장애이해 낱말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2022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 및 '장애이해 낱말퀴즈 이벤트'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2018년부터 장애인식개선을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었으며, 올해로 5회째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장애인 영화제, UCC공모전 등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장애인식의 변화에 관한 관심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공모전 신청은 장애인 인식개선의 내용을 담은 순수 창작물로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장애이해 낱말 퀴즈 이벤트는 포스터, 홈페이지 등의 QR코드 스캔으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4월 중 피플미술학원(원장 남성기)등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등 입선자에게는 표창 및 상금이 수여 된다. 또한 장애이해 낱말퀴즈도 참여자를 추첨하여 1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5호선 미사역(역장 최종호)의 협조로 4월 20일(수)부터 4월 24일(일)까지 5일간 전시될 예정이며, 향후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각종 행사 및 올바른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공공장소 전시, 여러 콘텐츠 등을 통해 홍보 될 예정이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장애인들이 사회로부터 겪는 편견, 소외, 차별 등의 장벽을 없애며, 사회통합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