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융합과학 체험 참가 학생 모집

융합과학교육원, 4월부터 8월까지 미래와 만나는 토요체험교실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에 운영하는 ‘미래와 만나는 토요체험교실’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한다.

토요체험교실은 4월부터 8월까지 초 5~6 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실시하는 ‘융합 체험’과 유?초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격주 진행하는 ‘사이언스 쇼’로 운영한다.

융합 체험은 매회 16명 학생이 참가할 수 있고, ▲인공지능 프로그램 만들기, ▲가상?증강 현실 체험,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한 악기 만들기, ▲전통과학 계영배(일정량 물이 차면 쏟아지는 잔) 만들기, ▲달과 오로라 관찰 등을 운영한다.

사이언스 쇼는 매회 40명 학생과 가족이 참가할 수 있고, ▲착시 현상을 일으키는 판타지 박스, ▲액체질소를 활용해 줄어드는 풍선, ▲수원 화성 거중기 탐색 등 교과와 관련된 과학 원리를 알아보는 관람 등으로 진행한다.

4월 체험교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4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추첨으로 선정하며, 매달 셋째 주에 다음 달 체험교실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이태헌 원장은“이번 체험교실은 학생이 현상을 직접 관찰하고 만들면서 탐구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는 체험 중심 탐구 프로그램을 계속 준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