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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자원봉사센터, 행복콜메신저 신규 양성교육 실시

행복콜센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로, 시민에게 행복 전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부터 10일 3일간 2022년 행복콜메신저 신규 양성교육을 진행하고있다.

자원봉사센터는 앞서 지난 2월 24일 행복콜메신저 발대식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교육은 행복콜센터에서 근무하는 자원봉사자인 행복콜메신저의 역량개발을 위해 마련되었다.

3일간의 양성교육은 ▲자원봉사자의 자세 ▲노인에 대한 이해 ▲상담기법 ▲CS기법 ▲행복콜센터 실무 등 5개 과정의 커리큘럼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7, 8일은 온라인 교육, 10일은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50여 명의 행복콜메신저가 참여한 가운데 대면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을 수료한 행복콜메신저 대상으로 수료증을 수여한다.

교육에 참석한 행복콜메신저는 “3일간의 교육이 쉽진 않았지만, 무척 유용했고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행복콜메신저로서 구리시민에게 안부전화를 더욱 성심껏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안승남 이사장은“교육을 통해 봉사자의 역량이 업그레이드 해 시민에게 행복을 전파하길 기대한다”며 “행복콜메신저의 목소리가 시민을 위한 목소리라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갖고 활발하게 활동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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