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 별내새마을금고, 별내동 노인회에 후원금 전달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별내새마을금고(이사장 남경우)는 지난 17일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별내동분회에 후원금 555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경우 별내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창모 별내동 노인회 사무장, 구형서 별내행정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했으며, 별내새마을금고의 후원금은 별내동 내 경로당 36개소에 15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서 남경우 별내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추위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 이 시기에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별내새마을금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김창모 별내동 노인회 사무장은 “매년 외롭고 쓸쓸하게 지내는 노인이 많아지고, 코로나19로 경직돼 가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잊지 않고 관심을 갖고 후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구형서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별내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리며, 별내행정복지센터도 지역의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별내새마을금고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초 경로당 어르신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별내행정복지센터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스마트 학습 환경 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노트북, 공부방, 온라인 수강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