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전국 최초 홈페이지 클라우드 전환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은 디지털 전환의 요구가 늘어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는 등 급격한 환경변화에 따라 비대면 디지털 수요가 급증하는 것에 대비하여 디지털 정부혁신 및 디지털 뉴딜의 일환으로 공공부문 정보시스템의 민간·공공 클라우드 이전·통합·전환하는 정부방침에 따라 전국 최초로 대표홈페이지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전환이란 물리적인 공간이 아닌 가상공간에 서버를 두어 저장한 뒤 통신하는 서비스로서, 소규모 전산환경에서 운영되는 서버(H/W)들을 전문성·효율성·안정성·보안성이 검증된 클라우드 통합운영환경으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사이버 위협 및 긴급·재난상황 시 신속·유연한 대응으로 공공서비스 안전성 및 정보시스템 운영·관리의 전문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군 대표홈페이지 전환사업은 지난 9월부터 본격 추진하여 금년 1월 각 메뉴 및 페이지 동작유무와 성능테스트를 거쳐 2월 8일 22:00~24:00까지 클라우드 서버 이관작업을 완료하여 순수하게 클라우드 기반에서 군 홈페이지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작업하는 두세 시간 정도 홈페이지 이용이 일시적 중단될 것이 예상된다.

아울러, 군 관계자에 따르면 “클라우드 전환 작업이 전국 최초로 추진되다보니 예기치 못한 문제점 발생으로 홈페이지가 원활히 구동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견을 밝히며, “4차산업 정보화시대에 마중물 역할을 선도적으로 하는 점에는 자부심을 느끼고 예기치 못한 사유로 주민 불편이 초래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