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파주교육지원청은 2022학년도 파주 초등교육과정 담당부장 워크숍을 25일부터 26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교육과정 자율권을 확대하고 교사교육과정 기반 학교자율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및 실행력 향상을 위해 초등교육과정 담당부장이 함께 만들고 참여하는 연수를 마련하였다.
학생중심 교육과정, 배움중심수업, 성장중심평가, 경기 기초학력 정책의 현장 적용,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끌기 위한 회의 진행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로 워크숍을 설계하였다.
이번 ‘초등교육과정 담당부장 워크숍’은 파주 관내 60개초등학교의 70여명의 교육과정 담당부장이 참여하여 ▲ 민주적인 교육과정 워크숍 진행 ▲ 2022 교육과정 및 학교자율과정 방향 안내 ▲ 성장중심평가 및 학업성적관리규정 ▲ 기초학력 관련 정책 및 경기진단보정시스템 이해 및 실행학습 운영 등을 통하여 현장의 적용을 위한 교육과정 및 혁신교육 담당자 통합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여 두원공과대학교 내 대 강의실을 대관하여 15명 내외의 4개의 그룹으로 분반하고 거리두기 및 실내 방역 및 소독을 철저히 하였다. 또한 참여 전 발열체크 및 손소독을 철저히 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할 방침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 기초학력 통합 진단 및 체계적 인 보정 프로세스 정착을 통하여 기초학력보장 정책이 현장에 적용되어 학생의 전면적 발달을 돕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학교혁신 리더 교원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끌기 위한 회의 진행 역량 강화를 통하여 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형성되고 학교자치가 강화되기를 바란다.”는 기대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