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가자 모집

경비직종 희망 구직자, 2월 3일까지 20명 모집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파주시는 경비원 취업에 필수적인 ‘일반경비교육 이수증 취득과정’ 참여자 20명을 오는 2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일반경비교육 이수증’은 경비업법에 따라 별도의 자격시험 없이 필수 직무교육만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고 취업률이 높아 구직자의 선호도가 높다.

교육장소는 한국수레평생교육원으로 2월 9일부터 2월 11일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파주시 거주자(1954. 1. 1. ∼ 1963. 12. 31. 출생자)이며 ▲방문접수(파주시일자리센터 / 운정행정복지센터 / 문산행정복지센터) ▲이메일 ▲팩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가 많을 경우 근무경력, 취업의지 등 자체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과과목은 ▲범죄예방론, 신변보호실무, 장비사용법, 경비업법 ▲체포호신술, 직업윤리, 기계경비실무 ▲사고예방대책 ▲시설경비실무 ▲호송경비실무 등이다.

교육 수료 후에는 파주시일자리센터를 통해 경비직으로 취업 알선 및 취업정보 제공을 받게 된다.

정훈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시니어층이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 성공으로 소득보장과 건강한 노후설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연령별 구직자의 맞춤형 취업지원과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파주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일반경비원 채용계획이 있는 구인업체의 경우에도 파주시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