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파주시는 ‘2022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에 참여할 공연단체를 2월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접하기 힘든 문화소외 시설과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문화예술 수혜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연 분야는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이며, 심사(1차 서류심사, 2차 심사위원회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공연단체에게 활동비를 지원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면과 비대면 공연(영상 촬영)을 병행 추진할 예정이며, 비대면 공연 시 공연단체가 소외 시설에 영상을 전달해 시설 내에서 관람이 이루어지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최근 2년간 관련 분야 활동 실적이 있고, 경기도 내 전역에서 공연 가능한 문화예술 법인·단체이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예술단체는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공모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파주시 문화예술과 예술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이귀순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시기에 문화소외시설에 ‘희망과 사랑’의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이번 사업에 예술공연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