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토당청소년수련관 ‘2021 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활동 성료’

고양시 관내 7개 청소년 참여기구 네트워크 구축

(재)고양시청소년재단은 토당청소년수련관을 필두로 고양시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고양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활동’이 이번 12월을 마지막으로 1년간의 일정을 모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 관련 법령관 조례를 근거로 진행되는 청소년 자치활동이며, ▲고양시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와 ▲고양시청소년의회(고양시 조례 제 1834호), 5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위원회(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로 총7개의 참여기구가 운영되고 있다.

올해 3차로 진행된 연합활동은 ▲1차 비대면(연합 발대식 · 전문교육), ▲2차 비대면 (5개 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3차 대면(연합 해단식 · 교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연합활동 기획은 참여기구 담당자와 대표 청소년이 함께 회의하는 등 7개 기관과의 견고하게 구축된 네트워크를 통해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의 참여 활동 활성화를 도모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소외 청소년들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3차 연합활동은 청소년들이 직접 목공작업을 하여 좌식테이블을 제작했다.

제작된 물품들은 향후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며, 기부를 통해 청소년의 선한 영향력을 고양시에 전파하는 청소년 활동의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우리 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참여와 권리를 인식하고 찾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와 권리의 대표적 청소년 활동은 7개의 참여기구이다.”, “올해는 청소년과 담당 지도사들이 함께 연합활동을 기획하는 등 보다 더 수준 높은 활동이 이뤄졌으며 재단은 앞으로도 고양시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원하고 응원하겠다.” 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